토요일 과음으로 일요일 오전을 통째로 날리고 나서, 인터넷에 들어가봤더니 다음의 지도서비스 개편이 화제다.
그중에서 스카이뷰와 로드뷰관련 글이 많았다.
그래서, 나도 내 고향 제주의 모습을 스카이뷰를 통해 둘러봤다.

50Cm급 고해상도 항공사진 제공이 뭐 그리 대단할까 생각했는데, 아버지가 생활하고 있는 고향집 지붕까지 볼 수 있었다.
물론 다음만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다. 네이버 역시 위성사진을 제공하고 있고, 이외에도 구글, 파란, 야후 코리아 등의 포탈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다음의 단연 우수함은 전국 모든 곳에 고해상도 항공사진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해 제주도 우리집(제주시 애월읍 소길리)을 검색해봤더니, 서울과 같은 대도시를 제외한 지역은 동네 윤곽을 확인할 수 있는 정도의 해상도를 제공할 뿐이었다.

얼마전 월천해수욕장에 사진을 찍으로 다녀온 적이 있는데, 월천교 근처에서 잠깐 헤멨던 기억이 떠올랐다.
그 때, 이서비스가 제공됐다면 미리 꼼꼼히 보고 가서, 헤메지 않아도 됐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갈때, 사전 조사차원으로 이용하면 무척 유용할 거 같다. 그리고 5대 관광지역에 대해서 라이브뷰도 제공할 예정이라니 더욱 기대된다.

아쉬운게 있다면, 업데이트가 아무래도 늦지 않을까 한다. 네이버 위성사진보다야 항공사진 촬영하는데 시간도 더 들고 예산도 더 많이 들테니..이 정도의 불편함을 감수하고라도 전국의 명소를 경비행기를 타고 나르는 기분으로 내 컴퓨터앞에서 살필 수 있는 것은 새로운 재미인건 확실한거 같다.

→ 스카이 뷰로 본 제주 전역


→ 스카이 뷰로 본 제주도 우리동네 애월읍 소길리


→ 네이버 위성사진으로 본 제주 전역, 애석하게 네이버에서는 이게 최고 해상도다.


→ 다음 스카이뷰로 제주도 우리집 지붕을 볼수 있었다. 공터 우측이 우리집이다.


→ 한라산 백록담도 가보고


→ 성산일출봉도 가봤다.


→ 얼마전 갔던 월천해수욕장..그때 이런 서비스가 있었으면 더 쉽게 길을 찾았을거 같다.


→ 서울 주요 도로 등에 대한 360도 파노라마 사진 서비스인 라이브뷰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래 세종로 라이브뷰(클릭하면 경험해 볼 수 있다.) 이후 5대 관광지에 대한 라이브뷰도 제공한다고 하니 컴퓨터로 간접 관광도 즐길 수 있을 듯 하다.



→ 라이브 뷰 촬영 과정 동영상..

Posted by MR.두더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1.19 10: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우리집도 함 검색해봐야겠네요..ㅎㅎ